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서 전라남도새마을부녀회 한마음 어울마당 열려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3-09-25 15:37 KRX7
#여수시 #전라남도새마을부녀회 #여수시새마을부녀회

제21회 어울마당···외조상 시상, 유공지도자표창 등 다양한 행사 열려

NSP통신-여수서 나눔, 봉사, 연대를 통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제21회 전라남도새마을부녀회 한마음 어울마당이 개최됐다. (사진 = 새마을회)
여수서 나눔, 봉사, 연대를 통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제21회 전라남도새마을부녀회 한마음 어울마당’이 개최됐다. (사진 = 새마을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 진남체육관에서 ‘제21회 전라남도새마을부녀회 한마음 어울마당’이 열렸다.

한마음 어울마당은 여수시새마을부녀회(회장 권영남)가 주관해 22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나눔, 봉사, 연대를 통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정기명 여수시장,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22개 시·군 새마을부녀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참가자들은 나눔, 봉사, 연대의 시대정신을 통해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조성으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행복시대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부녀회원들은 한마음 어울마당을 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공감대가 형성됐으며 모처럼 땀 흘려 움직이다 보니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명창환 행정부지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따뜻한 공동체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의 헌신과 열정에 깊은 존경과 감사드린다”며 “지금처럼 여성의 힘과 결단력으로 세계로 함께하는 글로벌 전남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환영사를 통해“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으로 뭉친 새마을부녀회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묵묵한 봉사에 매사에 감사 드린다”며 “아름다운 섬과 낭만이 가득한 여수에 오신 22개 시·군 새마을부녀회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회원의 사회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13명의 남편에게 외조상을 시상했다. 외조상은 2005년부터 19년째 수여해 온 상으로 주부의 자아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는 물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적극 지원한 새마을부녀회원의 남편에게 주는 최고의 영예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