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교육청, 오는 7일 예체능계열 설명회 개최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3-10-05 14:15 KRX7
#전북교육청 #예체능계열 #수능 최저학력기준 #내신 #수능
NSP통신-전북교육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교육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위한 예체능(미술‧음악‧체육)계열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5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창조나래(별관) 3층 시청각실에서 예체능 계열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예체능 계열은 실기와 내신‧수능 공부를 병행해야 되는 경우가 많아, 체계적인 입시 준비가 다른 계열보다 더 중요하다.

G03-8236672469

또한 비실기전형도 있으며, 전형에 따라 수능 최저학력기준도 요구하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꼭 필요하다.

도교육청에서는 이러한 예체능 계열 대입 준비의 어려움을 도와주기 위해 각 계열 최고의 입시 전문가로 강사진을 꾸렸다.

먼저 오후 1시 40분부터 창의고 양인실 교사가 미술계열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다음으로 2시 40분부터는 경민고 정명근 교사가 음악계열의 입시 동향 및 전략을, 3시 40분부터는 전주한일고 김상훈 교사가 체육학과 현황과 전반적인 수‧정시 전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양인실·정명근 교사는 경기도교육청 진학리더교사이며, 예체능 각 분야에서 진학자료 제작과 강의 경험이 풍부한 입시 전문가이다. 또한 김상훈 교사는 전북 대입지원단 수능전형팀장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 학생들의 입시에 누구보다도 해박하다는 평이다.

이번 설명회는 일방적 전달로만 끝나지 않고 설명회 후 회의실로 장소를 옮겨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전형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궁금함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예체능 계열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면서 “예체능 계열을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번 설명회에 적극 참여해서 입시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