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어린이용 문화재 안내판' 만든 초등학생들 눈길끌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11-05 14:30 KRX7
#안동시 #어린이용 #문화재안내판 #시나리오공모전 #안동부설초

어린이가 직접 문화재 안내 문안과 영상을 제작해 문화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

NSP통신-안동시 어린이용 문화재 안내판 시나리오 공모전 시상, 어린이가 만들어 더욱 알기 쉬워 머리에 쏙쏙 (사진 = 안동시)
안동시 어린이용 문화재 안내판 시나리오 공모전 시상, 어린이가 만들어 더욱 알기 쉬워 머리에 쏙쏙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귀에 쏙! 눈에 쏙! 어린이용 문화재 안내판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해 총 4팀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11월 2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가 직접 문화재 안내 문안과 영상을 제작해 문화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지역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25일부터 9월22일까지 안동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진행한 결과 대구교육대학교 안동부설초등학교 5학년 3반 학생들로 구성된 4팀이 최종 선정의 기쁨을 안았다.

G03-8236672469

학생들은 지도교사와 함께 봉정사 극락전, 법흥사지 칠층전탑, 체화정, 태사묘 등 안동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에 대해서 자료를 조사, 분석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했으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문화유산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안내하는 시나리오가 특징이다.

시는 선정된 시나리오 내용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영상제작에 참여하여 기존 문화유산 안내판에 QR코드로 부착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문화재의 가치를 정확하고 쉽게 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재 안내판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