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강서구, 신규공무원·승진임용자 대상 청렴 교육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1-09 18:15 KRX7
#강서구 #신규공무원 #청렴교육

진교훈 강서구청장, “부정부패의 시작은 아주 작고 사소한 일에서 출발”

NSP통신-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신규공무원과 승진임용자를 대상으로 열린 청렴교육에 참석해 청렴한 공직생활의 비결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신규공무원과 승진임용자를 대상으로 열린 청렴교육에 참석해 청렴한 공직생활의 비결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9일 오전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과 승진임용자를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신규 직원 등 16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했고 교육은 변호사이자 청렴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영진 강사가 나서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해 반부패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진 구청장은 “부정부패의 시작은 아주 작고 사소한 일에서 출발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미끄러운 경사로에 서 있는 것과 같다”며 “방심하는 순간 자칫 부패의 길로 빠지기 쉬운 만큼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항상 업무 과정을 되짚어 보며 공직생활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NSP통신-강서구 청렴교육 모습 (사진 = 강서구)
강서구 청렴교육 모습 (사진 = 강서구)

한편 구는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과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청렴 교육 실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