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오색찬란한 오색둘레길 즐겨볼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1-17 17:03 KRX7
#오산시둘레길 #오산시관광지 #오산시산행
NSP통신-오색둘레길 3코스 노적숲길 모습. (사진 = 오산시)
오색둘레길 3코스 노적숲길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시민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오색찬란한 둘레길을 제공한다.

최근 민선 8기 이권재 오산시장의 공약사업인 오색둘레길 조성이 완료됐다. 5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기존 숲길에 신규 구간을 추가해 총 17km 둘레길을 한바퀴 돌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가 완성됐다.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언제든 쉽게 접할 수 있고 가을 단풍 시즌을 지나 곧 다가올 겨울철 눈 내린 한폭의 설화가 기대된다.

◆다섯 가지 주제로 꾸며진 둘레길 코스

NSP통신-오색둘레길 4코스 독산숲길 모습. (사진 = 오산시)
오색둘레길 4코스 독산숲길 모습. (사진 = 오산시)

오색둘레길은 5개 코스로 세분화돼 있으며 코스별로 오산 주요 관광 명소와 연결되는 특징을 갖췄다. 사시사철 풀빛 1코스인 ‘갑골숲길’>은 2.6km 구간의 숲길로 평화로운 물결의 서동저수지와 연결된다.

G03-8236672469

가을 단풍을 담은 빨간빛 2코스 ‘석산숲길’은 3.6km 구간의 숲길로, 궐리사와 물향기수목원이 맞닿아 있다. 궐리사는 경기도기념물 제147호로 공자의 후손인 조선 문신 공서린이 후학을 가르치기 위해 설립한 사당으로 유교 전통의 숨결이 남아있는 곳이다.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은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대표적인 수목원으로 향후 시가 추진 중인 주야간 빛축제가 성사되면 숲길과 축제가 어우려져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빛 3코스 ‘노적숲길’은 3.7km 구간의 숲길로 서랑저수지와 연결돼 있다.

시는 앞으로 서랑저수지 전체를 연결하는 데크 로드를 구상하고 있어 수생 동식물을 포함한 노적숲길의 볼거리가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일출과 노을을 조망하기 좋은 노을빛 4코스 ‘독산숲길’은 3.8km 구간으로 독산성과 세마대지와 연결된다.

독산성은 사적 140호로, 세마대지는 임진왜란 당시 권율 장군이 쌀을 끼얹어 말을 씻는 흉내를 내 성 안에 물이 충분한 것처럼 속인 전술을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곳으로 역사의 숨결이 살아있는 곳이다.

하늘빛인 5코스 ‘여계숲길’은 2.9km로 고인돌공원이 있으며 주거시설과 가장 가까워 쉽게 접할 수 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둘레길로 조성

NSP통신-오색둘레길 모습. (사진 = 오산시)
오색둘레길 모습. (사진 = 오산시)

시는 안전한 등산로 이용을 위해 목재 계단, 야자 매트 등을 설치하고 노면을 정비했으며 코스 연결 구간에 오색둘레길 안내판과 이정표를 설치해 이용객들이 쉽게 코스를 찾아 걸을 수 있도록 조성했다.

다음해에는 갑골숲길에 3억원을 추가 투입해 노선 정비, 편의 및 안전시설 정비, 안내판 및 이정표 설치, 둘레길 주변 숲 가꾸기를 진행한다. 아울러 산림욕장 설치, 등산로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한 보행 매트 교체, 휴게시설 설치, 운동기구 교체 및 보수, 고사목 정리 및 제거 등도 추진 예정이다.

이 시장은 우리의 강점이 있음에도 활용치 않는 것도 소극적인 행정이나 다름없다는 생각을 늘 피력해왔다.

오색둘레길과 관련해서도 시가 갖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쾌적한 산림 환경을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도록 하고자 적극 행정을 펼쳤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테마를 갖춘 안전한 숲길 조성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기쁘다”며 “오색둘레길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해 이용객이 안전하고 불편함이 없는 산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