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월성원전본부, 경주시 양남면 '김장나누기' 봉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1-23 16:17 KRX7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사랑의김장나누기

청정 해수로 절인 맛있는 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NSP통신-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 20일과 23일 2일간 경주시 양남면 발전협의회 주관 김장나누기 봉사에 참가했다. (사진 = 월성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 20일과 23일 2일간 경주시 양남면 발전협의회 주관 김장나누기 봉사에 참가했다. (사진 = 월성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20일과 23일 2일간 경주시 양남면 발전협의회(회장 박희순) 주관 김장나누기 봉사에 참가했다.

양남면 발전협의회에서 시행한 김장나누기 봉사는 새마을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등 지역봉사단체들이 참가하여 김장김치 7천포기를 담가 경주시와 양남면 지역의 복지시설, 독거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특히 배추절임은 양남면에 위치한 해수탕 인근의 심층 해수를 활용하여 인근지역이 청정수역임을 증명했다.

G03-8236672469

또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배추를 계약재배를 통해 공급받고, 현지 생산 고춧가루, 마늘 등의 농산물을 활용하여 지역농가의 판로 확보에도 크게 기여했다.

김장나누기 봉사를 주관한 박희순 양남발전협의회 회장은 “우수한 품질의 지역농산물로 만들었기에 탁월한 김치맛을 보장한다”며 “올해는 특히 더많은 수혜자들이 김치를 맛보며 따뜻한 겨울을 맞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백민석 양남농협 조합장은 “양남 인근 앞바다의 해수는 김장뿐만 아니라, 지열냉난방 시스템을 이용한 해수탕 운영 등 주민 소득증대 사업에도 잘 활용하고 있다. 월성본부와 지역민들이 함께 적극 소통하며 상생해 나가자”고 응원했다.

이에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은 “김장봉사로 지역의 친환경 농수산물을 적극 홍보하여 안정적인 농가 수입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깨끗한 인근지역의 청정 해수를 활용한 김장을 나눔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사랑과 신뢰가 함께 전달되면 좋겠다”고 답했다.

김장 후에는 당일 직접 버무린 김치를 시식하며 봉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정 해수, 맛있는 김치’ 로 다함께 구호를 외치며 월성본부와 지역의 상생을 다짐하며 자리를 마무리했다.

한편, 월성본부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과 김장비용 후원을 통해 주변 지역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