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함께나눔

월성원자력본부,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저소득가정 직접 배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1-30 15:12 KRX7
#월성원자력본부 #한수원 #사랑의김장나누기

청정 해수와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산물로 만든 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NSP통신-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 29일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준비를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에 참가했다. (사진 = 월성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 29일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준비를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에 참가했다. (사진 = 월성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29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에 참가해 함께 담근 김치를 저소득가정에 직접 배달까지 했다.

경주시 사회복지법인 해송에서 시행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는 월성원자력본부가 김장비용을 후원하고 원자력환경공단에서 절임배추를 제공했다. 또한 지역내 여러단체들도 참가해 김장을 담가 동경주 지역의 저소득가정에 배달도 했다.

특히 동경주지역의 배추절임은 전통적으로 인근지역의 청정해수를 활용해 절이고 있다. 김장에 이용되는 각종 재료는 모두 지역내 직접재배 농수산물 활용해 지역농가의 판로 확보에도 기여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행사는 장정일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한 월성원자력봉사대 40여 명과 청정누리봉사단, 지역의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의용소방대, 자유총연맹, 농가주부모임, 감포제일교회, 양북제일교회 등 지역내 여러 단체 총 90여 명이 함께 참여해 1200포기의 김장을 담궜다.

담근 김장은 포장해 월성원자력봉사대원들과 사회복지법인 해송, 원자력환경공단봉사대원들이 동경주지역 취약계층 200세대 각 가정에 직접 배달했다.

장정일 대외협력처장은 “청정 해수와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산물로 만들어서 그런지 먹어본 김치 중에 제일 맛있는 것 같다”며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이 김치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