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18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창원서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2-08 15:21 KRX7
#제18회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 #용인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고양특례시의회 #창원특례시의회

12월 인구 100만명 예상 화성시 특례시 지정 전 준회원 자격으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가입 승인

NSP통신-7일 창원특례시의회에서 개최된 제18차 대한민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에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왼쪽부터),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7일 창원특례시의회에서 개최된 제18차 대한민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에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왼쪽부터),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18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김영식) 회의가 7일 창원특례시의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협의회의 목적과 명칭, 정의, 기능, 구성 및 자격, 권리, 임기, 회의 및 의결, 안건의 제출, 경비부담, 규약 개정 등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은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운영 규약안 제정에 대해 논의해 화성시가 12월 인구 100만명 달성이 예상됨에 따라 화성시의 특례시 지정 전 준회원 자격으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가입하는 것을 승인했다.

G03-8236672469

윤원균 의장은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실질적인 권한 확보와 법령 제·개정, 제도 개선 등에 대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여왔다. 이번 규약안 제정을 통해 특례시의회 간의 현안 공유와 공감대를 형성해 더욱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는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용인특례시를 비롯한 수원특례시, 고양특례시, 창원특례시의회 의장단과 실무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회의를 통해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과 정책 제시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