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건립 5주년 추모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2-14 17:36 KRX7
#염종현의장 #경기도의회 #평화의소녀상건립5주년 #추모식 #염태영경제부지사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남경순 부의장, 남종섭 민주당 대표,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 희생 기려

NSP통신-14일 경기도의회 청사 1층 현관 옆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왼쪽부터), 남경순 부의장, 염종현 의장, 남종섭 민주당 대표의원이 성노예 피해자들의 희생을 기리며 추모하는 퍼모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14일 경기도의회 청사 1층 현관 옆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왼쪽부터), 남경순 부의장, 염종현 의장, 남종섭 민주당 대표의원이 성노예 피해자들의 희생을 기리며 추모하는 퍼모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4일 ‘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건립 5주년을 맞아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의 희생을 기렸다.

염 의장은 이날 오전 도의회 청사 1층 현판 옆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남경순 부의장과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와 함께 추모식을 가졌다.

염종현 의장과 참석 의원 등은 헌화하고 묵념한 뒤 소녀상에 직접 털모자와 목도리를 착용시키고 담요를 덮어주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을 추모했다.

G03-8236672469

염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가 회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며 “올바른 역사인식이 정립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은 인간의 존엄성과 평화를 상징하는 조형물로 지난 2018년 12월 14일 다수 의원들의 자발적 모금을 통해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의회 청사 앞에 건립됐다.

도의회는 성노예 피해자를 기리는 마음을 담아 지난해 3월 광교 신청사로 평화의 소녀상을 이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