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희망재단,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 대통령상 표창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3-12-21 14:18 KRX7
#부천시 #부천희망재단 #주거복지대전 #대통령상

‘제6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서 대상 수상 이은 겹경사

NSP통신-부천희망재단이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부천희망재단 임직원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부천시)
부천희망재단이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부천희망재단 임직원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희망재단(이사장 권세광)이 지난 19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 관내 민간 지역재단으로는 주거복지 분야 최초의 대통령상 수상이다.

또한 부천시가 지난 14일 ‘제6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후 이어진 주거복지 분야의 수상 소식으로 각별한 의미를 더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공동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은 주거복지 분야의 발전에 크게 공헌한 유공자(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G03-8236672469

부천희망재단은 부천시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저장강박가구 집중 지원 ▲계절가전 지원, 방범창 설치 등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긴급 주거비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높은 점수를 받은 분야는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취약가구 주거지원 사업’이다. 각 동 담당자들이 추천한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충망 설치 ▲소규모 집수리 사업(효자손 플러스 사업) ▲긴급 주거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다.

지난 9월에는 부천시 공동주택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차료 체납 등 퇴거 위기 가구와 전세사기 피해 등으로 현 거주지에서 살 수 없는 주거 위기가구에 임시거처를 제공하는 ‘부천안심드림(Dream) 주택’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 바 있다.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부천희망재단이 지역사회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민관 자원을 총동원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부천시와 지역사회와 협력해 주거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천시가 주거 선진도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민관 협력의 훌륭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지역사회의 자원을 집중해 시민의 복지를 향상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