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쇼핑, 대구의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 착공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2-22 12:05 KRX7
#롯데쇼핑(023530) #롯데백화점대구 #타임빌라스수성 #착공식 #대구시

쇼핑몰과 아울렛의 강점을 융합… 한 단계 더 진화된 복합쇼핑몰로서 지역의 ‘랜드마크’ 될 것

NSP통신-타임빌라스 수성 조감도 (= 롯데쇼핑)
타임빌라스 수성 조감도 (= 롯데쇼핑)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롯데쇼핑(023530)이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 쇼핑몰이 될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 건설에 본격 착수 한다.

롯데쇼핑은 22일 오후2시 대구 수성구 대흥동 수성알파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롯데복합쇼핑몰 부지에서 착공식을 연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 이만규 대구시의장, 주호영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해 착공식을 축하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착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하층 공사에 착수해 2026년 6월 준공 후 같은 해 9월 정식으로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에 건립되는 롯데복합쇼핑몰은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6개 층 규모로 연면적이 약 26만7000㎡(약 8만800평)에 달한다.

롯데쇼핑이 가진 경험과 역량을 총동원해 기존 쇼핑몰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콘셉트의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쇼핑은 이번 착공식에서 처음으로 ‘타임빌라스 수성’의 조감도와 함께 건축 콘셉트도 공개 한다.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로 롯데쇼핑은 지난 2021년 9월 경기도 의왕시에 프리미엄아울렛 형태의 '타임빌라스'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대구 수성알파시티에 건립중인 '타임빌라스 수성'은 쇼핑몰과 아울렛이 융합된 한 단계 더 진화된 형태의 복합쇼핑몰로 대구•경북 지역 유일의 자연 친화적인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타임빌라스 수성의 내•외부 콘셉트 설계는 영국의 유명 쇼핑몰 '웨스트필드 런던'을 설계한 영국의 LDA(Leonard Design Architects)사가 맡았다.

이번에 공개한 타임빌라스 수성의 건축콘셉트는 ‘자연친화적 실외공간과 파빌리온(부속건물)의 특화 공간 배치’, ‘내•외부에 자연을 품은 독창적 공간 구성’,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 등이다.

롯데쇼핑은 이를 통해 '타임빌라스 수성'을 전국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수성알파시티 내 롯데복합쇼핑몰 개발사업은 지난 3월 롯데쇼핑과 대구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롯데복합쇼핑몰 신속건립 추진을 위한 합의’ 체결 이후 급물살을 타고, 대구시와 경자청의 적극적 지원으로 건축변경허가 등의 행정 절차가 신속하게 이뤄졌다.

2026년 롯데복합쇼핑몰이 개점하게 되면 대구지역 랜드마크 쇼핑몰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쇼핑몰과 아울렛의 강점이 융합된 타임빌라스 수성은 특화공간을 바탕으로 한 고객경험과 새로운 쇼핑 여정을 제시하며 대구•경북 뿐 아니라 전국에서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