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배강욱 민주당 화성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곡산단 지정폐기물 매립장 끝까지 막아낼 것”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2-27 19:39 KRX7
#화성시국회의원 #국회의원후보 #화성시

전곡산단 지정폐기물 매립장 반대 집회 참석

NSP통신-27일 배강욱 화성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에서 지정폐기물 매립장 반대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 = 배강욱 예비후보)
27일 배강욱 화성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에서 지정폐기물 매립장 반대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 = 배강욱 예비후보)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배강욱 더불어민주당 화성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주민의 생존을 위협하는 지정폐기물 매립장을 끝까지 막아 내겠다”고 밝혔다.

배 예비후보는 27일 화성시청 앞에서 열린 전곡산단 지정폐기물 매립장 반대 집회에 참석했다. 이날 집회에는 서신면 이장단협의회를 비롯해 서신면 폐기물매립장 주민 비대위, 전곡산단 기업인협의회 등이 함께했다.

이어 기자회견에서 배 예비후보는 “당초 계획에서는 일반폐기물만 처리하도록 돼 있었지만 어느 순간 전국에서 폐기물을 버릴 수 있는 지정폐기물로 바뀌었다”며 “주민 의사는 묻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과연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는 일인가”라며 현 상황을 지적했다.

G03-8236672469

이어 “지정폐기물 매립장이 들어서면 화성 서부 해안은 오염될 것이고 이는 주민들의 건강과 생존을 위협할 것”이라며 “지정폐기물 사업장을 원천무효하고 당초 계획대로 실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삶을 지키는 것이 정치”라며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전곡산단 지정폐기물 매립장을 막아내는 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