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년사

이민근 안산시장 “‘희망찬 행복 도시’ 기치로 시민들과 소통·동행하겠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1-01 20:02 KRX7
#이민근 #이민근신년사 #안산시장 #안산시

“올 한해 엄중한 대내외 환경 가운데 ‘안산을 경영한다’ 냉철한 각오로 시정 이끌겠다”

NSP통신-이민근 안산시장. (사진 =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은 갑진년(甲辰年) 올 한해 엄중한 대내외 환경 가운데 ‘안산을 경영한다’는 냉철한 각오로 시정을 이끌겠다고 피력했다.

이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특히 공모사업에 뛰어들어 확보해 낸 355억원의 재원과 예산은 단 한 푼의 낭비 없이 소중하게 집행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한 2023년 시정은 매 순간이 행복한 동행이었다”라며 “두 손 맞잡고 함께 걸어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민선 8기 안산시는 안산이 가진 잠재력을 담보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가시화할 수 있었다”고 지난 한 해를 돌아봤다.

G03-8236672469

또한 “고물가·고금리 등 경기침체와 성장둔화로 어려운 시기였지만 꿋꿋이 지역사회를 지키고 희망이 되어주신 73만 시민 여러분과 소상공인 여러분께 진심 어린 격려와 응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지난해 언제나 민생현장에 뿌리를 내리고 서 있었다고 부연했다.

이어 “취임 이후 103개 공약과 118개의 세부 과제를 확정 짓고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부문에서 ‘A등급’이라는 우수한 성적표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시정을 믿고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이다”고 감사의 뜻을 비췄다.

특히 이 시장은 “우리의 미래를 밝혀줄 새해 안산시는 ‘도전·혁신·행복·희망’을 품은 희망찬 활력으로 도시발전의 가속페달을 밟겠다”면서 “‘도전과 혁신으로 희망찬 행복 도시’를 기치로 내걸고 더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시민 여러분과 동행하겠다”고 거듭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무엇보다 올 한해도 시민과 함께 현장에서 호흡하며 혁신적 도약을 위한 포문을 열겠다”라며 “안산시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이 화룡점정(畵龍點睛)에 이르러 혁신으로 힘차게 비상할 수 있도록 가열차게 응원해주고 기대해 달라”고 당부의 말도 아끼지 않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