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드래곤즈, 멀티 플레이어 수비수 김주헌와 스피드 체력왕 김용환 영입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1-08 12:07 KRX7
#전남드래곤즈 #김주헌 #김용환

메디컬 테스트를 마치고 팀 훈련에 참여해 동계 전지훈련 준비 돌입

NSP통신-김주헌 선수 (사진 = 전남드래곤즈)
김주헌 선수 (사진 = 전남드래곤즈)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전남드래곤즈(이하 전남)가 멀티 플레이어 중앙 수비수 김주헌(FA)를 영입했다.

184cm 77kg인 김주헌은 제공권이 우수한 수비수다. 빌드업 능력도 갖추고 있는 김주헌은 측면 수비뿐만 아니라 수비형 미드필드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다. 전남은 빠른 템포로 공격 전환이 가능한 김주헌이 이장관 감독의 전술에 좋은 시너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에 합류한 김주헌은 “역사가 깊은 명문구단 전남드래곤즈에 입단하게 돼 영광이다”며 ”23시즌 전남은 득점력이 매우 높았다. 24시즌도 높은 득점력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수비수로써 최소실점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김용환 선수 (사진 = 전남드래곤즈)
김용환 선수 (사진 = 전남드래곤즈)

또한 K리그 베테랑 측면 수비수 김용환(FA)을 영입했다.

G03-8236672469

2014년 인천에서 프로에 데뷔한 김용환은 포항과 김천상무(군입대)에서 활약하며 K리그 통산 184경기에 출전한 11년차 K리그 베테랑 측면 수비수다. 좌·우를 가리지 않는 김용환은 최고의 장점인 스피드와 체력을 바탕으로 과감한 오버래핑과 크로스를 통해 팀 득점에 기여한다. 또한 윙포워드 역할까지 소화할 수 있는 김용환은 전남의 전술 옵션을 다양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에 합류한 김용환은 “전남드래곤즈 홈경기장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며 ”전남에 입단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팀이 승리할 때까지 그라운드에서 포기하지 않고 뛰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김주헌과 김용환은 곧바로 동계 전지훈련 준비에 돌입했다. 전남은 1월 8일부터 3주간 태국 방콕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