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천군, 사라진 예천교 '남자 조각상'...빈자리 철근만 '우뚝'

NSP통신, 김두일 기자, 2024-01-26 14:11 KRX2
#예천군 #예천교 #무관심 #주민탄식

군 원도심 진입하는 상징적 교량
언제 어떻게 없어졌는지 몰라
빈자리 철근만 우뚝하게 흉물 방치

NSP통신-26일 오전, 예천교 교량의 시작과 끝에 좌우 한 개씩 두쌍의 남자 여자 조각상 가운데, 남자 조각상 두 개가 사라졌고 빈 자리는 튀어나온 철사들로 노출돼 있다. (사진 = 김두일기자)
26일 오전, 예천교 교량의 시작과 끝에 좌우 한 개씩 두쌍의 남자 여자 조각상 가운데, 남자 조각상 두 개가 사라졌고 빈 자리는 튀어나온 철사들로 노출돼 있다. (사진 = 김두일기자)

(경북=NSP통신) 김두일 기자 = 예천군이 원도심의 심장이라며 매년 수 억의 예산을 들여 관리하는 '예천교' 의 조각상이 수 개월째 사라져 그 자리가 흉하게 방치돼 있어도 군의 관심과 조치가 없어 탁상행정을 지적하는 주민들의 탄식이 잇따르고 있다.

예천교는 읍내를 가로지르는 한천 위를 잇는 교량으로, 양궁의 고장을 뽐내는 외관조형물로 남산과 개심사지석탑 및 한천 어린이물 놀이장을 부각시켜주는 중요한 의미도 가진다.

지역 주민 A 씨는 “예천 원도심을 진입하는 방문객들에게 군의 첫 이미지를 세우는데 초석을 마련하는 상징적 의미가 있는 예천교를 저렇게 방치하고 있는데 더 이상 말해 무엇하겟나, 군 행정 민원 처리와 군의원들이 도대체 하는 일이 뭔지 모르겠다.”라며 탄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