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금호도서관, 겨울방학 예술 프로그램 운영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2-08 15:56 KRX7
#광양시 #금호도서관 #겨울방학 #예술프로그램

3D펜으로 조형물 만들기, 책과 함께하는 미술 놀이 등 참여 어린이 창의력 향상에 크게 기여

NSP통신-겨울방학 예술 프로그램 (사진 = 광양시청)
겨울방학 예술 프로그램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금호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음악당에서 지난 1월 15일~2월 7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운영한 겨울방학 예술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겨울방학 예술 프로그램은 지역 내 예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예술창의 3D펜 놀이터 A, B ▲미술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과정 등 3개 강좌로 운영됐으며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미술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제108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과 연계한 강좌로 ‘겨울아 읽자’라는 슬로건 아래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겨울을 주제로 한 책을 읽고 독후 활동으로 미술 조형물을 만들어 보는 미술체험형으로 운영돼 도서관에 걸맞은 미술 독서 프로그램이라는 호평을 받았으며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스티커로 책에 나온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보는 미술활동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앞으로 도서관에서 여는 프로그램과 행사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양금호도서관은 올해 상반기에도 대상별 맞춤형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내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술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