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초등생 부모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2-19 11:00 KRX7
#부천시 #초등학생부모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운영 #다시마음봄

육아기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다시, 마음 봄’ 참여자 3월 4일까지 모집

NSP통신-부천시 초등학생 부모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안내 포스터. (이미지 = 부천시)
부천시 초등학생 부모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안내 포스터. (이미지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부천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첫 번째로 육아기 부모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다시, 마음 봄’을 진행한다.

양육 스트레스는 올바른 자녀 양육에 대한 불안감, 우울감, 자녀로부터 받는 심리적 상처, 양육에 따른 구속감과 피로도 등이 있다.

G03-8236672469

이는 반복적이고 만성적으로 누적되기 쉬워 자녀의 인지, 정서, 사회성 발달 및 가족관계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절한 개입이 필요하다.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인 ‘다시, 마음 봄’에서는 미덕(Virtue)을 의미하는 ‘버츄프로젝트(미덕 찾기)’의 다섯 가지 전략을 학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양육자 자신과 자녀를 존중하는 긍정의 순환을 통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정서적 공감 및 수용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3월 5일부터 4월 2일까지(매주 화요일 오전 10~12시) 진행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교육 대상은 초등생 자녀를 둔 부천시 거주 부모로 참여 희망자는 3월 4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양육 과정에서 경험하는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지역사회에서 함께 나누고 지속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부천시민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