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22대 총선

영천·청도 이만희 후보,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한 ‘6대 공약’ 발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2-29 13:34 KRX7
#영천시 #청도군 #22대총선 #이만희의원

한국마사회 본사 이전·유치, 첨단산업 육성 및 신공항 배후단지 조성
이만희 후보, “중단없는 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 진심을 품은 ‘진품’ 공약” 발표

NSP통신-국민의힘 이만희 예비후보
국민의힘 이만희 예비후보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국민의힘 이만희 예비후보(영천·청도)는 29일 영천·청도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6대 공약을 발표했다.

6대 공약을 살펴보면 영천의 경우 ▲한국마사회 본사 영천 이전 추진, ▲신규 산업부지 100만평 조성 추진,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사업의 차질없는 추진 및 영천 도심권 연장 추진이며, 청도는 ▲청도 자연드림파크 조성사업 조기 착공 추진, ▲지역특화 스마트팜 단지 등 조성 추진 그리고 ▲‘각북터널’ 등 신규 교통SOC 구축 추진 등이다.

이 의원은 “공기업 등의 지방이전 정책의 목적과 형평성 그리고 접근성 등을 모두 종합했을 때 수도권에 있는 한국마사회 본사 이전 대상지로는 신규 경마공원이 조성되고 있는 영천이 최적의 대상지”라며 “영천경마공원의 건설부터 운영까지 경제적 파급효과가 약 1조8천억 원에 달하고, 70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가운데 한국마사회 본사까지 영천으로 이전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한, ‘신규 산업부지 100만평 조성’ 공약은 정부의 첨단산업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음에 따라 영천의 자동차 전장부품 및 미래차 핵심부품과 소재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새롭게 조성된 부지를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에 따른 배후단지로 조성하여 지역의 미래 혁신 산업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예비후보는 또 청도 발전을 위한 공약으로 ‘청도 자연드림파크 조성사업 조기 착공’ 을 약속했다.

지난 2020년 처음 시작된 청도 자연드림파크 조성사업은 청도군 특유의 자연환경과 농업을 기반으로 대규모 농촌관광휴양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지난 3년 동안 부지확보 및 토지 가격 상승 등으로 사업이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 후보는 “자연드림파크 조성사업 관련 산업단지 지정 등 조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지원하여 사업이 신속하게 착공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자연드림파크로 연결되는 주변 도로 정비와 오·폐수 처리시설 등의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반시, 복숭아, 딸기 등 고품질 과수 산업의 경쟁력이 높은 청도의 이점을 살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등을 통해 미래 첨단농업 중심의 대전환으로 청년농, 귀농인 등 농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 예비후보는 “경상북도의 대표 관문으로 대구, 경남이 모두 인접한 청도군이 교통 요충지로서 역할이 강화될 수 있도록 청도와 대구를 연결하는 ‘각북터널’ 등 신규 교통 SOC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만희 후보는 “중단없는 지역발전의 시작은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의 완성에서부터 비롯된다”며 “영천과 청도의 발전을 위해 지난 8년 동안 공들여 온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동시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영천·청도의 발전을 위한 과업들은 개인이 아닌 모두가 힘을 합쳐야만 이룰 수 있다”며 “시·군민님의 지지를 바탕으로 총선에서 압승하여 지역 화합을 도모하고 위기 극복의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