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3-08 11:01 KRX7
#군포시 #하은호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적극적인 업무연찬으로 30억 지방세외수입 확보 사업 최우수 선정

NSP통신-군포시청 전경. (사진 = 군포시)
군포시청 전경.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시정 발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각 실과소에서 추천받은 13건을 대상으로 1차 실무평가단의 심사에서 5건을 선정해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정해졌다.

심사 결과 최우수에는 적극적인 업무연찬으로 30억 지방세외수입 확보 사업이 선정됐으며 우수에는 전국 최초 2030군포공업지역기본계획 수립과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용적률 체계 개선방안 마련, 장려에는 스마트 공간정보 플랫폼 구축으로 효율적인 행정업무처리 지원 및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공모) 추진이 선정됐다.

G03-8236672469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고은빈 민원봉사과 주무관은 최근 기부채납액의 개발비용 인정여부와 관련해 법리 상 쟁점 상황에서 행정심판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지방세외수입 총 30억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오창근 도시개발과 팀장은 전국 최초 2030군포공업 지역 기본계획 수립은 도시 공업지역의 관리 및 활성화에 관한특별법 제정·시행에 따라 신속한 계획 수립을 목표로 관련법 시행 이전에 전국 다른 지자체 사례가 없음에도 공업지역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하는 성과를 도출했다는 점과 노후 공업지역 정비사업(시범사업)의 실현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 우수 1건과 장례 2건의 우수사례 역시 규제 개선과 효율적인 업무시스템구축, 정부공모 선정 등을 통해 주민들의 분쟁을 해결하고 업무시스템을 개선하거나 대외 인지도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시는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성과급 최고등급 부여를 비롯해 시장표창, 근무성적평정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신뢰받는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성과를 창출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