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주영 민주당 김포갑 후보, 2030 청년정책 정담회 진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3-12 18:32 KRX7
#김주영후보 #김주영국회의원 #김포시 #김주영예비후보

청년정책 제안서 완성 전 공약 아이디어 공유하고 보완하기 위해 마련

NSP통신-김주영 후보(가운데)가 12일 고촌 카페 설고단에서 가진 청년정책 정담회 참여 청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주영 선거캠프)
김주영 후보(가운데)가 12일 고촌 카페 설고단에서 가진 청년정책 정담회 참여 청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주영 선거캠프)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12일 고촌 카페 설고단에서 김포 2030 청년들과 함께 정책 정담회를 가졌다.

김주영 후보는 청년들의 정책 제안을 듣고 문제의식을 공유하며 피드백을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는 청년정책 제안서 완성 전 공약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포 2030 청년들은 김주영 후보 공약에 반영할 정책제안서를 완성하기 위해 2월부터 매주 정기회의를 갖고 김포 청년의 정책 수요를 취합해 현행 제도와 비교하고 제안사항을 정리했다.

G03-8236672469

청년들은 ‘노동·환경, 생활·복지, 교육·학습, 육아·결혼, 김포 생활’ 5가지 분야에 걸쳐 정책제안을 준비했다. 각 제안자가 직접 김주영 후보에게 제안 취지와 내용을 설명하고 김주영 후보와 피드백을 거치고 실현 방향을 논의하는 식으로 진행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 후보의 공약으로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김주영 후보는 “오늘 정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이 20·30대의 정책 수요를 더불어민주당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며 “오늘 나온 아이디어들은 우리 김포 청년들의 정책제안임을 밝히고 중앙당에 꼭 제안해 민주당 총선 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풍무동 청년 강석빈(28) 씨는 “정책 결정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간만에 정치 효능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여러 사회 이슈에 대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토의하며 개인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 정말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풍무동 청년 정효은(23) 씨는 “긴 시간 동안 김주영 후보님이 우리와 같은 눈높이에서 친근하게 이야기를 나눠주셔서 좋았다”며 “후보님에게 직접 바로바로 제안 취지를 설명하고 피드백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고 앞으로 더 발전시켜 좋은 공약으로 반영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