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 개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3-15 18:48 KRX7
#여수상공회의소 #한문선 회장 #이용규 회장 #여수산단

이용규 전임회장 명예회장으로 추대
여수시에 지역사회상생발전기금 1억 원 전달
한문선 회장 “포용의 리더십으로 화합과 공존, 함께하는 상공회의소 만들 것”

NSP통신-여수상공회의소 제25대 한문선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여수상의)
여수상공회의소 ‘제25대 한문선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여수상의)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상공회의소(회장 한문선)는 15일 오후 2시 여수상의 1층 챔버홀에서 ‘제24·2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수상의 전·현직 회장 및 상공의원을 비롯해 주요기관·단체장, 도의원, 언론인, 회원업체 대표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이임사, 취임사, 명예회장 추대패 전달, 축사, 지역사회상생발전기금 전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한문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갈등과 반목을 넘어 포용의 리더십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산단이 화합하고 공존하며 함께 성장하는 상공회의소를 만들 것”이라며

중점 공약사항으로 “국가산단 내 여천선 철로 재활용을 통한 용지확보, 교통문제해소, 공용 인프라 구축을 위해 대정부 건의사항을 조속히 만들어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하고 경제 거버넌스 구축으로 지역의 주요현안 해결과 함께 여수지역과 국가산단을 아우르는 경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열린 상의, 일하는 상의, 함께하는 상의를 만들어 여수경제를 뒷받침 하고 있는 수산, 관광, 산업 3박자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여수경제의 마에스트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년 동안 여수상의를 이끌었던 24대 이용규 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회의소 발전을 위해 헌신한데 대한 공로패와 대한상의 회장 감사패를 받았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상공회의소 발전에 공헌과 기여를 바라는 의미에서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특히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한문선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여수시에 지역사회상생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여수상의 부회장인 (마린글로리 조성종 회장은 여수상의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한문선 회장에게 전달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