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보건복지부와 ‘재가 의료급여사업’ 원활한 추진 앞장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3-21 09:31 KRX7
#수원시의료급여 #수원시의료정책 #수원시의료지원

의료급여 수급자에 거주지에서 적절한 돌봄서비스 제공해 지역사회에 정착하도록 지원

NSP통신-20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 간담회에 참석한 박란자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보건복지부 기초의료보장과장, 경기도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20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 간담회에 참석한 박란자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보건복지부 기초의료보장과장, 경기도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보건복지부가 오는 7월 ‘재가 의료급여사업’ 전국 시행을 앞두고 사업 관련 간담회를 열었다.

20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박란자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보건복지부 기초의료보장과장, 경기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재가 의료급여사업 전국 확대에 따른 준비 사항을 논의했다.

시는 기존업무 중 선택병원 등록과 연장승인 신청을 의료기관에서 직접 전산화하거나 절차를 간소화 등을 건의했다.

G03-8236672469

의료급여 제도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국민에게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로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 제도다. 의료급여 대상자의 질병·부상·출산 등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재가 의료급여사업은 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의료급여 수급자가 집에서도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돌봄·식사·이동 등의 재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신규 의료급여다.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거주지에서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 정착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수원시 의료급여 수급자는 1만8240명이고 이중 병원 장기입원자는 총 898명(65세 이상 411명)이다. 의료급여 수급자 가구를 사례관리 하는 의료급여관리사는 6명이 활동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올해 7월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재가 의료급여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꼼꼼하게 준비하겠다”며 “사업 수혜자들이 가족이 돌보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