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TP, 원전관련 기업 기술개발 및 사업화지원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3-25 16:42 KRX7
#포항시 #경북도 #포항테크노파크 #원전관련기업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 기업당 최대 2억1천만원 지원

NSP통신-경상북도와 포항테크노파크가 도내 원전 관련 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원전관련 기업경쟁력 강화사업 의 참여기업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사진 = 포항테크노파크)
경상북도와 포항테크노파크가 도내 원전 관련 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원전관련 기업경쟁력 강화사업’ 의 참여기업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사진 = 포항테크노파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가 도내 원전 관련 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원전관련 기업경쟁력 강화사업’ 의 참여기업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경상북도는 2019년부터 도내 원자력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특히 경주 SMR 국가산단 및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선정 이후, 도내 원전분야 신규기업 발굴과 매출 다각화를 위한 대규모 기업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상북도 내 주사무소 또는 공장, 부설연구소가 소재한 기업이 대상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원전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G03-8236672469

단, 원자력 국가산단의 성공적 조성을 위하여 지역 외 원자력 분야 중소기업도 협약 후 5개월 이내 사업장의 주소를 이전하면 사업에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사업은 초기 진입장벽이 높은 원전사업의 특성상 신규 기업들의 지원과 기술개발 확대에 중점을 맞추었다.

도내 기업들은 원전 관련 전문기관 또는 선도기업과 컨소시엄 형태로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도내 중소기업끼리 컨소시엄을 형성하여 참여할 수도 있다. 원전 수출을 위해 ‘TEAM KOREA’ 가 힘을 모아 수출에 앞장선 것처럼, 이번 사업을 통하여 도내 기업 간 원자력 분야에도 ‘TEAM 경북’ 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세부 지원 프로그램은 ▲기술상용화(컨소시엄) 기술개발 ▲자유공모 기술개발 ▲인증 획득 ▲지식재산권 획득 ▲디자인/마케팅으로 구성되며, 기업당 기술개발은 2억 1000만 원, 사업화는 1800만 원, 컨설팅은 300만 원 이내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포항TP 배영호 원장은 “역량 있는 지역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지역 에너지산업 거점기관으로서 원전분야 전문기업 육성과 동해안 원자력 산업 발전을 위해 기관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