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국발달장애인활동연대, 김승원 민주당 수원갑 후보 지지 선언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3-26 18:20 KRX7
#김승원국회의원 #김승원지지선언 #김승원수원정책
NSP통신-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와 전국발달장애인주간방과후활동연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승원선거사무소)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와 전국발달장애인주간방과후활동연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승원선거사무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전국발달장애인주간방과후활동연대가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김 후보와 함께 발달장애인 및 가족을 위한 돌봄 생태계 구축을 추진키로 했다.

발달장애인활동연대는 “장애인가족지원법안 대표발의, 발달장애인참사대책 마련 결의안 통과, 주간방과후서비스 제도 개선 등 지난 21 대 국회에서 발달장애인의 삶을 위한 김승원 의원의 크고 작은 헌신이 있었다”면서 “발달장애인활동연대 4000개 회원사의 마음을 담아 지지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발달장애인을 위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의 역량 집중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및 가족의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조치를 마련하는 데 힘을 더하겠다”고 화답했다.

G03-8236672469

‘발달장애인 및 가족의 돌봄생태계 구축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서(MOU)’에는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사회서비스 구축을 위한 정책거버넌스 공동 구축 ▲발달장애인 돌봄 생태계를 위한 입법 추진 및 관련법 개정 공동추진 ▲연 1회 발달장애인 주간 및 방과후 활동, 돌봄 서비스 등을 논의하는 공동 컨퍼런스 개최 ▲‘발달장애인 주간 방과후 제공기관의 날’ 제정 노력 등이 담겼다.

김승원 후보는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발달장애인의 돌봄서비스는 여전히 사각지대가 존재한다”면서 “발달장애인 돌봄의 공백을 채우며 사회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