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전주풍남초교에 ‘JB옐로우 카펫 제10호’ 오픈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4-04 15:00 KRX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풍남초등학교 #JB옐로우 카펫 #교통사고
NSP통신- (사진 = 전북은행)
(사진 = 전북은행)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4일 전주풍남초등학교에서 ‘JB옐로우 카펫 제10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최용철 전주시의원, 채월선 노송동장, 전승복 전주풍남초등학교장, 오현권 전북은행 부행장, 조인성 전주시청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전주풍남초등학교는 학교 앞을 관통하는 기린대로에 위치한 병무청 오거리에 평소 교통량이 많은 반면, 아동들이 등·하교 시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장소 부재로 교통사고 잠재가능성이 매우 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G03-8236672469

전북은행은 전주시와 협의를 통해 아동들이 가장 많이 이동하는 횡단보도에 내구성과 시인성이 우수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JB옐로우 카펫’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이 우회전 시 노란색 공간에 대기 중인 아동들의 조기발견이 가능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현권 부행장은 “평소 다양한 크기의 차량이 이동하는 오거리 도로에 아동들의 안전을 위한 공간이 마련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는 지역밀착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