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 선산보건소, 지역사회 생명안전 강화...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전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4-11 16:14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선산보건소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군부대, 학생 등 각계각층 대상 진행

NSP통신-구미 선산보건소는 3월부터 지역사회 생명 안전망 인프라를 확보하고 생명 존중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관기관 종사자, 이장협의회, 공무원 등 핵심 집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구미시)
구미 선산보건소는 3월부터 지역사회 생명 안전망 인프라를 확보하고 생명 존중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관기관 종사자, 이장협의회, 공무원 등 핵심 집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 선산보건소는 3월부터 지역사회 생명 안전망 인프라를 확보하고 생명 존중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관기관 종사자, 이장협의회, 공무원 등 핵심 집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은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경고신호를 인식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한국형 표준 자살 예방 교육프로그램이다.

선산보건소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9153명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했다. 지난 4일에는 구미산동고등학교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과 청소년 자살 예방 캠페인 ‘마음두드림’ 을 함께 실시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5일에는 관내 군부대 장병 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살 위기자를 조기에 발견해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 안전망 구축과 자살 예방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