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함평군의회, 한·캐나다 FTA 반대 촉구 결의안 채택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3-26 13:58 KRD7
#함평
NSP통신- (함평군)
(함평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함평군의회, 한·캐나다 FTA 반대 촉구 결의안 채택

함평군의회(의장 양규모)는 26일 제20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이재영 의원이 발의한 ‘쌀 수입 전면개방 및 한·캐나다 FTA 반대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 의원은 결의안을 통해 “정부의 쌀시장 전면개방 방침과 미국·호주·캐나다와 FTA로 함평군을 비롯한 전국 농·축산농가의 생산기반이 뿌리째 흔들려 존폐기로에 섰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어 “쌀 수입 전면개방 및 캐나다와의 일방적인 자유무역협정을 결사 반대한다”고 밝혔다.

함평군의회는 우리나라 식량자급률이 1970년대 86.2%에서 지난해 40%대로 크게 감소한데다 주변 국가에서 식량을 안보차원에서 장려하고 있는 점을 지적했다.

NSP통신- (함평군)
(함평군)

◆함평군의회, 흡연피해 회복 위한 소송 촉구 결의

함평군의회(의장 양규모)는 26일 제201회 임시회에서 정철의 의원이 대표발의한 ‘함평군민의 흡연 피해 회복을 위한 소송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흡연으로 인한 건강보험료 지출이 막대한 금액이 지출되고 건강보험 재정 악화, 건강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담배회사는 경제적·사회적 책임을 지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 담배회사를 상대로 한 소송으로 흡연피해 책임을 묻고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를 들어 흡연 피해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적극 대처할 것을 결의했다.

우선 “국민의 보건과 재정 절감을 위해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할 것을 촉구한다”고 명시했다.

또 “담배회사에 사회적 책임을 묻기 위한 흡연피해 치료비 배상법 제정 등을 강구할 것을 촉구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NSP통신대동면사무소, 고산봉 등산로에 표고 등 버섯 5종 종균 접종 (함평군)
- 대동면사무소, 고산봉 등산로에 표고 등 버섯 5종 종균 접종 (함평군)

◆함평 고산봉으로 버섯 따러 오세요

전남 함평군 대동면(면장 김강남)이 최근 고산봉 등산로 주변에 버섯 종균 접종을 끝마쳤다.

대동면은 고산봉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외부 산행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를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했다.

대동면 공직자들과 대동농업경영인회, 청년회, 의용소방대원들은 주말에도 고산봉에 올라 버섯 종균 접종에 구슬땀을 흘렸다.

태풍으로 쓰러진 참나무와 기타 잡목을 등산로 주변으로 옮기고 구멍을 뚫어 종균을 접종해 표고, 느타리, 영지, 상황, 노루궁뎅이 총 5종으로, 이르면 올 가을부터 채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간은 대동면사무소~석산봉~고산봉 정상 4.7km, 대동향교 삼거리~고산사지~상강마을~고산봉 정상 4.4km, 정창마을~고산봉~강운촌닭 4.5km 등 총 13.6km이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