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방컬럼

아름다운 변화는 덤, 건강도 챙기는 한방성형

NSP통신, NSP인사 기자, 2014-07-30 23:59 KRD2
#한방컬럼 #명옥헌한의원 #한방성형 #김진형 원장

(서울=NSP통신) 처음 만난 상대에게 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초에 불과하다고 한다. 그만큼 첫인상이 중요하다. 첫인상으로 상대방을 파악하기도 하고, 좋아하는 감정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이다.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시각적인 자극에 민감한 현대인들에게 '외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최대의 고민거리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인이 되었을 때, 취업준비를 할 때, 결혼적령기일 때에 호감가는 외모를 갖기 위해 한 번쯤은 성형 또는 시술을 고려한다.

최근에는 성형수술을 하지 않고도 주름제거, 페이스 리프팅, 얼굴윤곽 조정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비수술 동안 한방성형' 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한방성형은 침?약실 등을 이용하여, 피부의 근육층과 진피층을 자극하여 원하는 부위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주는 원리이다. 환자의 피부상태와 노화도, 주름의 형태 등에 따라 다양한 기능성 매선침들을 적절하게 병행하여 시술한다.

NSP통신-김진형 명옥헌한의원 원장
김진형 명옥헌한의원 원장

최근에는 성형수술을 하지 않고도 주름제거, 페이스 리프팅, 얼굴윤곽 조정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비수술 동안 한방성형' 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한방성형은 침∙약실 등을 이용하여, 피부의 근육층과 진피층을 자극하여 원하는 부위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주는 원리이다. 환자의 피부상태와 노화도, 주름의 형태 등에 따라 다양한 기능성 매선침들을 적절하게 병행하여 시술한다.

자입된 실은 얼굴의 처진 근육을 올려서 쳐진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표면을 매끈하게 만든다.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을 만큼 큰 효과가 있으면서도 성형 흔적이 없으며, 시술 다음날에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G03-8236672469

양방에서 인공적 수술로 주름을 제거하거나 보형물을 삽입하여 인위적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든다면, 한방은 자연의학으로 몸의 치유력을 강화시킨다. 예를 들어 목주름은 모든 주름 중에서 개선되기가 힘든 부위에 해당된다. 한방에서는 매선침과 재생침을 같이 병행하여 치료를 진행하는데, 목주름을 옅게하면서 탄력은 물론 라인도 살려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을 개선해줌으로써 목주름 개선 자체만이 아니라 건강증진에도 효과적인 시술이다.

자연스러운 '변화'가 목적, 잦은 동안 시술은 좋지 않아
한방성형은 성형외과처럼 잘라내거나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부위를 보다 활성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 후 인공적인 느낌이 거의 없다.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변신' 은 할 수 없지만, 칼자국 하나 남기지 않고 가장 자기다운 본래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변화'는 가능하다.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안심하여 불필요하게 시술을 반복하면서 외모에 집착하지 않도록만 주의한다. 외모적인 아름다운 변화뿐만 아니라 심적∙정신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한방성형의 목적이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시술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글_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

본 기고/칼럼은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people@nspna.com, 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