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독도사랑회, 제9회 나라사랑 독도사랑 글짓기 대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8-25 15:14 KRD7
#독도사랑회 #나라사랑 독도사랑 #글짓기 대회 #길종성
NSP통신-길종성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이사장이 동도 정상에서 서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길종성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이사장이 동도 정상에서 서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이사장 길종성)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명진관과 고양시 발산중학교 2곳에서 전국 초·중·고등학교(초등은 4학년 이상) 대상 제9회 나라사랑 독도사랑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길종성 이사장은 “나라사랑 독도사랑 글짓기 대회는 우리나라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과 독도에 대한 인식 부족과 인터넷의 범람으로 글쓰기를 기피하는 청소년들에게 매년 글짓기와 논술대회를 통해 역사인식과 나라사랑과 독도사랑 실천을 고취시키고자 실시돼 왔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그 동안 나라사랑 독도사랑 글짓기 대회를 소개하는 공문을 학교에 직접 보내거나 일선 교육청을 통해 전달해도 학교 측으로부터 협조를 얻지 못해 글짓기 대회 소식이 학생들에게 까지 홍보가 안 된다는 학부모와 학생들 지적사항이 많아 매우 안타까웠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한편 이번 나라사랑 독도사랑 글짓기 대회는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주관으로 IBK기업은행, 동북아역사재단, 동국대학교가 주최하며 교육부, 문화관광부, 문화재청, 각 시도지사&교육청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