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달리는 콘서트 홀, 캐딜락 CT6(자동차) - NSP통신 
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테마기획
시승기 N
daum news publish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시승기]달리는 콘서트 홀, 캐딜락 CT6
(입력) 2016-09-07 06:08
(태그) #시승, #달리는 콘서트 홀, #캐딜락 CT6, #지엠코리아,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XML:KR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시스템+34개 스피커 조합
캐딜락 CT6 (사진 = 지엠코리아)
캐딜락 CT6 (사진 = 지엠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럭셔리 퍼스트클래스 세단을 지향하는 캐딜락 CT6 시승을 통해 달리는 콘서트 홀 이라는 명성 확인에 나섰다.

캐딜락 CT6는 신형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자동 8단 변속기에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조합으로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39.4kg·m, 공인 복합연비는 8.2km/L(도심 7.2km/L, 고속 9.9km/L)다.

 

캐딜락 CT6 (사진 = 지엠코리아)
캐딜락 CT6 (사진 = 지엠코리아)

◆시승체험

시승은 지엠코리아가 6일 마련한 인천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 인천호텔에서 파주시 성동리에 있는 헤이리 갤러리 회이트 블록까지의 총 69.5km 구간에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시승 내내 CT6 전용으로 튜닝된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시스템(BOSE Panaray Sound System) 은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34개의 스피커를 요리하며 블루투스를 통해 흘러 나오는 휴대폰 내장 음악을 통해 달리는 콘서트 홀로 변화 시켰다.

특히 운전석 뒤 자리에서 감상하는 남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는 여자 가수 1위인 지아의 술 한잔해요는 시속 100km를 오가는 속도에서도 조용한 감상이 가능해 지엠 코리아가 왜 캐딜락 CT6를 발표하며 럭셔리 퍼스트클래스 세단을 지향 하는지를 느낄수 있었다.

 

캐딜락 CT6 (사진 = 지엠코리아)
캐딜락 CT6 (사진 = 지엠코리아)

한편 캐딜락 CT6의 국내 판매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 7880만원, 플래티넘 모델 958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가격대에 어울리는 대 부분의 안전·편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고 독일차를 향한 과감한 도전장을 제할 만 하다는 느낌을 시승 내내 확인할 수 있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