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금융, ‘연극·요리교실’ 청소년 ESG 환경교육 실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16 09:36 KRD7
#우리금융지주(316140) #ESG #청소년 #환경교육 #기후위기
NSP통신-푸른아시아 소속 선생님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요리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푸른아시아 소속 선생님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요리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저탄소·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나아가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대상 기후위기 대응 교육 ‘우리가 그린(GREEN) 놀이학교’를 진행한다.

우리가 그린(GREEN) 놀이학교는 환경교육과 함께 기후변화로 인한 생물의 반응을 보여주는 체험 연극 및 내가 먹는 음식 속 탄소발자국을 찾아보는 친환경 요리 교실 등 직접 참여를 통해 환경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리금융그룹은 환경 NGO인 ‘푸른아시아’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며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과정은 전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G03-8236672469

또 지난 8월 초등학교·중학교·지역아동센터·청소년문화센터 등의 교육 대상 기관을 선정했으며 9월부터 10월말까지 총 16회에 걸쳐 약 500명의 청소년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저탄소·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문제를 해결할 미래의 환경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환경·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 진정성 있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