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손병환 NH농협금융 회장 “글로벌 사업 키워드는 합종연횡”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1-27 09:41 KRD7
#NH농협금융 #손병환 #글로벌네트워크 #합종연횡 #ESG

농협금융, 해외점포장 신년 간담회 개최

NSP통신-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NH농협금융)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NH농협금융)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농협금융은 지난 26일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올해 첫 현장경영으로 해외점포장과의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손병환 회장은 간담회를 직접 주관해 해외점포별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그룹 산하 9개국 16개 해외점포장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 회장은 해외점포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글로벌 사업에 대한 구상도 밝혔다.

G03-8236672469

손 회장은 글로벌 사업 방향으로 ‘합종연횡(合從連橫)’이란 화두를 제시했다. 신남방시장 개척(합종 :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과 글로벌 자본시장 인프라 구축(연횡 : 홍콩, 뉴욕, 런던 등)을 연결하고 확장하며 농협금융이 지닌 농업금융과 디지털 역량을 더해 차별화를 완성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전략투자 확대 ▲인도 IFFCO-Kisan Finance 사업 ▲NH투자증권-Timo(베트남 대표 인터넷금융 플랫폼) 협력사업 등 3대 그룹형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농협금융지주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을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대 적용해 글로벌 현지에서도 농협금융의 가치와 신뢰를 한층 더 공고히 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농협금융은 지난 연말 인사를 통해 그룹 내 글로벌 전략통으로 알려진 김용기 농협은행 글로벌사업부장을 그룹 사업전략부문장(부사장)으로 발탁하며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게 하는 등 농협금융의 핵심 성장동력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손병환 회장은 “금융지주 설립 10년차인 올해, 글로벌사업에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자”고 강조하며 “해외점포장은 주재국의 상황과 현지 금융업의 속살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특단의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사업을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