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출입은행, GS에너지와 ‘저탄소 에너지 사업 금융지원’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9-20 09:18 KRD7
#한국수출입은행 #GS에너지 #저탄소에너지사업 #금융지원 #ESG경영

수출입은행, GS에너지에 총 1조원 지원

NSP통신-윤희성 수은 행장(왼쪽)과 허용수 GS에너지 대표가 19일 오후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만나 에너지 안보 확립 및 탈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윤희성 수은 행장(왼쪽)과 허용수 GS에너지 대표가 19일 오후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만나 ‘에너지 안보 확립 및 탈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이 탄소중립 정책 이행 및 에너지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GS에너지에 총 1조원 규모의 금융을 지원한다.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지난 19일 GS에너지와 ‘에너지 안보 확립 및 탈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등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아 저탄소 산업구조 기반을 확충하고 우리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이번 업무협약은 ▲저탄소 에너지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 ▲국내·외 저탄소 에너지 사업 참여 ▲저탄소 에너지 국내 도입 및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에 수은이 2025년까지 총 1조원의 금융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GS에너지는 블루 암모니아 생산 프로젝트와 해외 LNG 복합발전소 건설 및 해외 LNG 도입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기업의 저탄소 에너지 사업 투자 역량 강화와 국가 자원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