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캐리소프트·멘티스코, 합작법인 캐리버스 설립…메타버스 ‘캐리파크’ 개발 발표

2022-01-19 17:12, 이복현 기자 [XML:KR:1105:인터넷/콘텐츠]
#캐리소프트(317530) #캐리버스 #메타버스캐리파크 #NFT #멘티스코
메타버스 게임 캐리파크 및 NFT 계획 발표
 (사진 = 캐리소프트)
(사진 = 캐리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캐리소프트와 멘티스코가 오늘(19일) 여의도 IFC몰 CGV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합작법인 캐리버스 및 스토리&소셜 기반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파크’의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이 자리에서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캐리와 슈퍼콜라’ 트레일러 공개했다. 공개된 애니메이션에서 캐리와 친구들은 5세에서 11세 초등학생으로 성장한 모습이며 슈퍼콜라와 함께 우주에서 온 적들과 싸운다. 캐리 세계관의 확장을 알린 본 애니메이션은 상반기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고, OTT용 76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극장판 ‘캐리와 슈퍼콜라(가제)’ 2편 역시 준비 중이다.

이어 메타버스 사업 발표로 이어졌다. 캐리소프트는 IP를 제공하고 멘티스코는 IP를 활용해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파크’를 개발하며, 합작법인 캐리버스에서 이를 퍼블리싱 한다. 합작 법인의 대표는 멘티스코의 윤정현 대표가 겸직하며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캐리버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캐리파크 속에서 유저는 스토리에 따른 다양한 미션을 통해 NPC로 등장하는 캐리 등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또 낚시, 요리, 다양한 미니게임, 길고양이 키우기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가 담길 예정이며 다양한 SNS와 연동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캐리파크의 블록체인 및 NFT 도입 계획도 공개됐다. 발표에 따르면 캐리파크 속 상가와 부동산, 아바타 데코 요소 및 디지털 포토카드 등이 NFT로 발행될 예정이다. 상가와 부동산은 분양과 경매를 통해 소유할 수 있으며, 소유자는 미니게임, 카페, 패션몰 등 업종을 선택해 게임 내에서 재화를 창출할 수 있다. 디지털 포토카드의 경우 한정판 실물 포토카드로도 제작해 유저가 실제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캐리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경제시스템 조성을 위해, 자체 토큰인 KOLA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멘티스코 윤정현 대표는 “2022년 4분기, 모바일과 PC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출시 때에는 단순한 게임이 아닌 캐리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 포함된 메타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

 

[AD]넷마블
[AD]KB금융지주
[AD]컴투스
[AD]CJ
[AD]현대카드
[AD]경기도시공사
[AD]KT텔레캅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