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병욱 국회의원, 유은혜 교육부장관 만나 ‘포항 의대’ 설립 촉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7-16 16:57 KRD8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포항 #의과대학 #대학병원
NSP통신-김병욱 의원(왼쪽)과 유은혜 교육부장관 (김병욱 의원실)
김병욱 의원(왼쪽)과 유은혜 교육부장관 (김병욱 의원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미래통합당 김병욱 국회의원(포항 남·울릉)은 16일 유은혜 교육부장관(부총리)을 만나 포항 의과대학과 대학병원 설립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포항에는 국내 의료계를 선도할 수 있는 대학, 연구소, 기업 등 최첨단 과학 기술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며, “의대정원을 확대해 배정한다면 연구중심의과대학 설립이 가능한 포항을 우선 고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경상북도에는 중증질환 전 분야에 걸친 1등급 병원은 물론 상급종합병원이 전무하다”며 이 때문에 경북도민은 다른 시·도에 위치한 병원으로 갈 수밖에 없는 지역의 현실을 설명했다.

G03-8236672469

그러면서 “포항에 의대와 대학병원이 설립된다면 모든 경북도민은 물론이고 경주 포함 주진료권 77만 명, 영덕·청송 등 부진료권 포함 시 94만 명의 의료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현재 지역주민들의 불편과 불균형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해야 할 의료서비스의 방향이다”며 “교육부에서 시급히 이를 논의해 지역주민들의 염원을 이루어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보건복지부에서 의대정원 확대가 결정되면 교육부에서 검토에 들어갈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잘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