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왓챠, 부천영화제 온라인 폐막…포스트 코로나 대안 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17 15:48 KRD7
#왓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포스트코로나

냠냠, 니믹, 라스트 앤 퍼스트 맨, 성의 극약 등 매진 세례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왓챠가 올해 처음 준비했던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전용 온라인 상영관이 일주일 간의 여정을 마쳤다.

‘BIFAN X WATCHA 온라인 상영관’에서는 영화제 초청작 중 해외 장·단편 영화 68편이 상영됐다. 이 중 장르영화 특성을 극대화한 ‘냠냠, Yummy’, 짧은 러닝타임에도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 특유의 연출력이 돋보인 ‘니믹, Nimic’, 20억 년 후 미래에서 온 여성이 들려주는 이야기로 주목 받은 ‘라스트 앤 퍼스트 맨, Last and First Men’, 동명의 BL 만화를 스크린으로 옮긴 ‘성의 극약’이 매진 세례를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다.

지난 일주일 동안 왓챠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유료 결제된 티켓 판매 수만 약 9000여건에 달한다.

G03-8236672469

코로나 시대에 영화제를 찾기 힘든 영화팬들은 온라인 상영관에 대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특유의 장르 영화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었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왓챠는 “온라인 상영관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온·오프라인으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찾아주시고 즐겨주신 관람객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다양한 색깔과 관점을 가진 콘텐츠를 발견하고 소비하는데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왓챠가 온라인 상영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에어팟 프로 증정 이벤트에는 약 1천명이 응모해 티켓 예매 및 감상을 인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50명에게는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화요일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