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시설안전공단, ‘체험형 안전보건교육’ 실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7-27 16:59 KRD7
#한국시설안전공단 #체험형 안전보건교육 #SK건설 안전체험장 #VR 활용 #작업장 산업재해 제로
NSP통신-(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지난 22일 시설물의 현장조사 등 외부 작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남 고성군 SK건설 안전체험장에서 진행됐다. 작업장의 위해 요인 파악능력을 높이고 사고 예방에 필요한 안전감각을 향상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주요 프로그램은 ▲VR을 활용한 안전보건 체험 ▲개인 보호구 착용 체험 ▲종합가설 안전체험 ▲중장비사고 예방 체험 ▲화재사고 예방 체험 등 공단이 수행하는 작업현장의 잠재 위험요소를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G03-8236672469

교육에 참여한 공단 직원들은 실제 상황에 가까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안전의식 함양에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공단은 앞으로도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직원들이 체험교육에 적극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작업장 산업재해 제로(Zero)’를 계속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