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무주군, 불용 농업기계 농업인에 우선 매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7-28 18:38 KRD7
#무주군 #불용 농업기계 #임대농업기계 #목초결속기 #스키드스티어로더
NSP통신-무주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무주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이 고가의 농업기계 구입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불용 농업기계를 매각한다.

28일 무주군에 따르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임대농업기계 중 내구연한 초과 등으로 인해 사용하지 않는 농기계를 무주군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을 실시한다.

목초결속기를 비롯해 스키드스티어로더, 궤도굴착기, 관리기, 쇄토기, 수확기, 쟁기 등 7종 12대가 매각 대상이며 공개입찰 형식으로 매각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27~30일 공고기간에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 해당 농업기계 확인이 가능하다.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입찰서를 제출받으며, 개찰은 당일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현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수의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은 각 기계별 낙찰된 금액을 납부하면 농업기계를 인수 받을 수 있다.

1기종에 2인 이상이 매일을 희망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원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불용농업기계 매각을 통해 고가의 농업기계 구입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법적 요건이 충족되면 불용 결정된 농업기계 장비는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을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