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 ‘2020 시민해결과제’ 모델개발·실행 연구팀 모집

NSP통신, 박종욱 기자, 2020-08-06 13:03 KRD7
#순천시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박종욱 기자 = 순천시(시장 허석)는 시민이 주도하는 지역 문제해결을 위한 ‘2020 시민해결과제’ 모델개발과 실행을 주도할 연구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연구주제는 지난 6월 시민 토론회에서 발굴된 9개의 의제 중 시민이 쉽게 접근하고 실천가능한 과제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아파트 커뮤니티 문화 활성화 및 자립 모델 개발’로 선정됐다.

모집대상은 연구팀 운영자와 연구에 참여할 아파트 공동체다.

G03-8236672469

운영자의 자격은 순천에 주소를 두고 시민 대상 행사, 교육, 워크숍 등의 경력이 있는 사업자이며 참여할 아파트 공동체는 새로운 공동체 사업을 구상 중이거나 주민 간 소통 활성화 및 갈등 문제 해결 등 아파트 특성에 맞는 컨설팅과 솔루션이 필요한 공동체면 참여할 수 있다.

연구팀은 운영자와 참여자인 아파트 공동체가 한 팀이 되어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운영자가 주관하여 아파트 공동체와 소통을 통해 연구주제에 대한 실행안을 구상하고 직접 현장에 적용해봄으로써 최적의 해결방안을 찾는다.

연구결과는 아파트 공동체 사업 모델로 활용할 예정이며 연말 성과공유를 통해 선정된 우수 연구팀에게는 사업 모델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비가 추가로 지원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문제 해결 기획 능력과 협업, 공동체의 참여의지가 함께 요구되는 사업인 만큼 연구팀 구성이 가장 중요하므로 지역의 역량 있는 사업자와 아파트 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모델로 삼아 내년에는 교통․주차,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해결과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박종욱 기자 scjo061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