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형산강 8경 금장대 뷰포인트 인기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08-06 14:49 KRD7
#경주시 #형산강 8경 금당대 뷰포인트 완성

천년경주 테마 관광, 화려한 비색의 자태 뽐내

NSP통신-경주시 금장대 야간 전경. (경주시)
경주시 금장대 야간 전경.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형산강 8경중 하나인 금장대에 야간 뷰포인트를 완성해 관광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2012년에 중창된 금장대가 강 건너 맞은편에서 바라봤을 때 바닥과 절벽에만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어둡고 볼거리가 부족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추진됐다.

금장대는 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경주 8색으로 꾸미는 야간경관 개선사업을 시행해 지난달에 완성했다.

G03-8236672469

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금장대의 아름다운 수계공간에 야간 경관을 개선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금장대 경관조명은 정부의 친환경 녹색 성장 정책에 부응하는 LED 조명을 투광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움과 온화한 색채로 전통 기와지붕을 경주 8색 가운데 ‘금관금색’ 빛을 기본 콘셉트로 입체감을 연출해 다채로움과 화려함을 극대화 했다.

또한 목조 한옥구조인 금장대의 자연스런 빛 반사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세상에 없던 보석 같은 경관조명을 독창적으로 구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금장대 뷰포인트 조성으로 2000만 관광객 유치와 지역관광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있다”며 “새로운 경주야경으로 테마별, 역사지구별, 권역별로 경주의 빛이 아름답게 연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