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서천군, 농작물 병해충 지역방제협의회 개최

2020-08-06 15:40, 이광용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서천군 #노박래 #농작물 #병해충 #적기방제
▲서천군이 제2차 농작물 병해충 지역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 = 서천군)
▲서천군이 제2차 농작물 병해충 지역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 =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지난 5일 군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읍·면 산업행정팀장, 지역농협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농작물 병해충 지역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벼농사 종합방제 적기를 중만생종 기준 8월 5일부터 15일까지로 설정,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혹명나방, 멸구류 등을 중점 방제하기로 협의했다.

2차 방제가 필요한 논은 1차 종합방제 후 7∼10일이 적기이며 벼 이삭과 잎에 피해를 주는 세균성벼알마름병, 이삭도열병, 이삭누룩병, 혹명나방 등을 동시에 방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원예작물에 대해서는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발생이 급증하는 탄저병, 세균성점무늬병 등에 대한 방제가 이뤄지도록 당부했다.

최근 산란기에 이른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미국흰불나방 등에 대해서도 철저한 방제로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연속 강우와 집중호우에 대비한 배수로 정비 및 지주 설치, 농업 관련 시설 안전점검 등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김조원 식량작물기술팀장은 “유례없는 긴 장마로 병해충 방제시기를 놓칠 경우 급격한 피해 확산의 우려가 있어 적기방제가 매우 중요하다”며 “협의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농업 유관 기관과 농업인들에게 전달하고 단계별 병해충 방제가 이뤄지도록 현장 활동을 강화해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농협
[AD]KB국민은행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