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백군기 시장, 모현읍 산사태 매몰현장 구조 지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8-06 15:44 KRD7
#용인시 #백군기 #모현읍산사태 #매몰현장 #토사

5명 전원 구조 완료…모현읍 일대 6일 새벽만 103mm 이상 폭우

NSP통신-6일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이 모현읍 산사태 매몰현장을 긴급 점검하고 있다. (용인시)
6일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이 모현읍 산사태 매몰현장을 긴급 점검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은 6일 폭우로 인한 산사태로 모현읍 한 골프장 관리동에서 작업 중이던 관리자 2명이 매몰된 현장으로 달려가 구조작업을 지원했다.

백 시장은 9시경 매몰사고 발생 보고를 받은 즉시 현장으로 달려가 인명 구조현황을 살피고 쏟아진 토사를 제거하기 위한 장비 지원과 추가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복구할 것을 지시했다.

NSP통신-모현읍 산사태 매몰현장 모습. (용인시)
모현읍 산사태 매몰현장 모습. (용인시)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다행히 매몰자를 모두 구조해 단 한 명의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지만 신속히 현장을 복구하도록 수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선 5명의 인부가 작업 중이었는데 1층 관리동으로 토사가 밀려오면서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2명의 하반신 일부가 매몰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NSP통신-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모현읍 산사태 매몰현장을 긴급 점검하고 있다.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모현읍 산사태 매몰현장을 긴급 점검하고 있다. (용인시)

이에 시는 굴삭기 등 장비를 긴급 지원했고 소방·경찰 등 57명의 인력이 투입돼 사고 발생 1시간 만에 2명을 모두 구조했다.

G03-8236672469

현재 구조자들은 각각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