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산 삼성현중, '장애이해교육' 실시

NSP통신, 여종구 기자, 2020-08-06 17:06 KRD7
#경산 삼성현중학교 #손형주 교장 #장애이해교육 실시 #박영하 센터장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만들기 가기...'모두 함께하는 어울림 세상'

NSP통신-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여종구 기자 = 경산 삼성현중학교는 1학년 235명 대상으로 지난 3일 ‘찾아오는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모두 함께하는 어울림 세상’이라는 주제로 박영하 센터장(부산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을 본교로 초빙해 비대면 방송 강연으로 진행했다.

박강사는 지체장애 1급(휠체어 사용)으로 본인이 불의의 사고로 후천적으로 장애를 가지게 된 경험과 장애로 힘든 시간을 보낸 삶의 내용을 들려주며 희망을 잃지 않고 휠체어 럭비 국가대표까지 하게 된 경험을 전달했다.

G03-8236672469

또한, 강사의 실제 경험과 장애인식정도 테스트, 장애의 이해, 장애인 인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유니버셜 디자인, 장애인차별금지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손형주 삼성현중 교장은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알고,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 짓지 않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올바른 사고를 가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관련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여종구 기자 bestsunsu@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