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티 소믈리에’ 박희선 교수의 차문화 체험강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1-18 18:31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티 소믈리에 #박희선 교수 #차문화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의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JB문화공간에서 문화공간 회원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차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박희선 교수를 초청, 티소믈리에 강좌를 진행했다.

박희선 교수는 '중국 홍차 종류에 따른 다예 연구', '대학생의 차음용 현황과 관련요인 분석', '진다례 연구' 등 차문화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했으며, 2013년부터 교육원을 운영하며 차문화지도자 양성과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총 12회차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한국차, 영국홍차, 중국차, 일본차, 차품평, 티블렌딩, 티테라피, 커피 등 다양한 차문화를 이론과 함께 실습을 병행해 진행했다.

G03-8236672469

국가별 차문화 수업이 있을 때마다 강사가 직접 해당 국가의 복장과 도구, 차(茶)를 준비해 차는 물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이뤄졌고 12월부터는 세계 차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홍차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JB문화공간 성제환 대표는 “예로부터 차는 소통, 마음의 치유 그리고 삶의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해왔으며, 일상다반사라는 용어가 있듯이 차를 마시는 일이 밥 먹는 일과 같이 일상적인 일이었을 정도로 생활 속의 뿌리내린 문화였다”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도 있으니 앞으로 티소믈리에 강좌에 따뜻한 관심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JB문화공간은 다음달 가수 웅산, 정훈희의 미니콘서트, 서울대 음대교수들로 구성된 ‘비바체 실내악단’의 하우스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강좌와 공연을 준비 중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