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박주민 의원, 은평구 주택공급 확대·교통정체 해결 ‘국토부 건의’

2021-01-26 13:25, 이광용 기자 [XML:KR:1902:국회위/정당]
#박주민 #변창흠 #은평구 #주택공급 #김미경
 (사진 = 박주민 의원실)
(사진 = 박주민 의원실)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지난 20일 신임 변창흠 국토부장관과 면담을 통해 은평구의 다양한 현안사업을 건의하고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해 줄 것은 요청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도 함께 한 이날 주요 안건으로는 지역 내 노후화된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방안과 은평구를 둘러 싼 신도시 개발에 따른 교통 체증 개선을 위한 교통 인프라 확충이다.

은평구는 오랜 기간의 재개발 추진과 도시재생사업 등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만큼의 주거 환경 개선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에 은평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공급 확대 방안이 모색되고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특히 고양 삼송 · 원흥 · 향동 · 덕은지구 건설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통일로 · 수색로 · 봉산터널을 통한 새절역 방향의 도로 등은 이미 극심한 교통 정체를 겪고 있다. 3기 신도시(고양 창릉) 사업까지 진행이 되면 체증을 넘어 교통대란이 예측되는 상황이다.

이에 박 의원은 통일로 교통 분산을 위해서는 제2통일로(은평새길)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며 원안 추진이 어려울 경우 평창터널과 은평터널을 연계한 대안 계획으로 조속히 건설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창릉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고양선 노선(새절역-향동-창릉-고양시청)에 신사고개역 신설을 건의했다.

박주민 국회의원은 “오랜 기간의 개발 제한으로 거주환경이 노후화되고 소방도로조차 확보되지 않아 주민들의 생활이 불편하고 안전이 위협 받는 곳이 많다. 또한 인근 신도시 개발로 인한 교통 체증도 우려되니 다양한 형태의 주택공급 계획과 역 신설, 제2통일로 개설 등 교통 인프라 확충이 절실히 요구된다. 은평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국토교통부가 책임지고 적극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변창흠 국토부 장관은 “은평은 SH에서 일을 할 때부터 관심을 많이 가졌던 지역이라 그 누구보다 사정을 잘 알고 있다. 거주 환경 개선을 위한 공급 대책을 해당 실무진과 긴밀히 논의하고 교통 인프라 확충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한화그룹
[AD]신한금융그룹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