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대, 한의학국제협력교육센터 설립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1-09-06 18:39 KRD7
#원광대 #한의학국제협력교육센터 #한의과대학 #한의학 #원불교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이하 원광대)는 2022년 설립 50주년을 맞는 한의과대학의 폭넓은 인프라를 활용, 한의학 국제교육 및 국제협력 사업 확대를 위해 2학기 개강과 함께 ‘한의학국제협력교육센터’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원광대는 한의학을 통한 국제협력 및 교육 연구, 의학교육 관련 연구 및 평가인증 기관 교류·협력, 한의학 교육 및 국제협력 관련 전문 인력 양성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센터 설립은 한의과대학 강연석 교수 주관으로 이뤄졌으며 한의과대학 소속 교원뿐만 아니라 한약학과, 의학과 및 간호학과 교육 전문가도 함께 참여한다.

G03-8236672469

특히 한의학국제협력교육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고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주관하는 ‘한의약 해외연수·교육 지원 사업을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수행한다.

박맹수 총장은 “원광대를 설립한 원불교는 1928년 초대 총회에서 고등교육기관 및 의료기관 설립을 결의하고, 초대 및 2대 회장을 일제강점기 한의사였던 서상인(법명 서중안), 조공진(법명 조송광) 선진께 맡겼다”며 “1934년 이후부터 전국 각지에 보화당한의원을 설립하고, 해방 이후에는 원광대 및 원광보건대 보건의료계열 학과들의 경험을 전 세계와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을 추진하는 강연석 교수는 “원광대는 한의학과 함께 성장해온 학교법인을 기반으로 한의학을 국가 고등교육체계에서 교육하고, 한의사들이 국가의료체계에서 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일에 동참해왔다”며 “한의과대학이 있는 전국 12개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일원의학(一圓醫學)’이라는 통합의료 철학을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