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해안벨트 밀수단속 기관장 협력회의 열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0-06 14:39 KRD7
#군산세관 #밀수단속 #밀수 #LCL #FCL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세관은 6일 평택직할세관에서 열린 서해안벨트 밀수단속 협력회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서해안 밀수단속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인천본부세관, 평택직할세관, 군산세관간 밀수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대응을 통해 불법행위를 철저히 차단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최근 인천본부세관의 LCL 불법단속 강화에 따라 우려 되는 타 세관으로의 불법 시도나 FCL 등 다른 경로를 통한 불법물품 반입 등 풍선효과를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이번 회의에는 세 기관의 세관장이 직접 참석해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공동대응의 중요성을 적극 강조했으며 통관 · 조사 분야에서 구체적인 이행방안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이날 세관장들은 “서해안 벨트를 이루는 중요세관의 협력을 통해 고질적인 불법행위가 뿌리 뽑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기적인 협력 교류와 전문분야별 실무공동 대응 등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국민 건강과 사회 안전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