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 전임상담원 수퍼비전 실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10-22 17:13 KRD7
#구미시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슈퍼비전
NSP통신-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2일 NS(Nwe-Start프로그램)전임상담원을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구미교육지원청)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2일 NS(Nwe-Start프로그램)전임상담원을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구미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 Wee센터는 22일 NS(Nwe-Start프로그램)전임상담원을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이번 수퍼비전은 학교부적응, 진로고민, 정서불안, 학업스트레스 등 심리적 위기에 처해있는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상담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New-Start 프로그램(학업중단숙려제)에 의뢰된 상담 사례에 대해 다각도로 피드백을 나누며 실제 상담 장면에서 겪었던 고민들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고, 향후 상담 개입 방향에 대해 길잡이 역할을 했다.

G03-8236672469

구미Wee센터는 매월 1회씩 선재아동가족상담연구소 여인숙 소장을 수퍼바이저로 초청해 수퍼비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상담사례를 공유하며 NS전임상담원들의 상담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현숙 구미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전문가 초청 수퍼비전으로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심리적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New-Start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중단예방과 복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