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갤러리, 연필화가 김영화 개인전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1-01 19:34 KRD7
#유디갤러리 #연필화가 #김영화 #유디치과
NSP통신-김영화, 생각을 먹고 자라는 머리카락-여인 (유디치과)
김영화, 생각을 먹고 자라는 머리카락-여인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가 연필화가 김영화의 개인전 ‘생각을 먹고 자라는 머리카락’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11월 24일까지 개최한다.

‘생각을 먹고 자라는 머리카락’은 머리카락이 풍성한 여인들이 등장하는 연작 작품이다. 땅에서 영양을 흡수해 자라는 식물이 잎과 꽃을 피우듯, 머리카락도 생각을 먹고 다양한 모양으로 자라나 그 사람의 자아를 표출한다는 독특한 발상이 담겨있다. 연필로 한 올 한 올 그린 머리카락이 하나의 형체를 이루어 풍성한 생각과 자아를 표현했다.

김영화 작가는 밑그림을 그리는 용도로 생각되기 쉬운 연필만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매력을 보여준다. 섬세한 표현이 필요한 부분은 가늘게 깎은 연필로 그리고, 넓은 부분을 채울 때는 무른 연필로 덧칠하거나 흑연을 갈아 뿌리는 등 다양한 표현을 사용했다.

G03-8236672469

유디갤러리에서 8번째 개인전을 여는 김영화 작가는 “전시를 본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작품을 흡수해 본인만의 자아와 생각이 더욱 풍성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김영화 작가(왼쪽)이 유디갤러리를 방문한 관객에게 작품을 설명하는 모습 (유디치과)
김영화 작가(왼쪽)이 유디갤러리를 방문한 관객에게 작품을 설명하는 모습 (유디치과)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