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원광대, 2학기 원광 아너스클럽 대상자 선발

2021-11-08 13:34, 박윤만 기자 [XML:KR:1604:교육]
#원광대 #원광아너스클럽 #해외어학연수 #아너스클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재학생들이 내재하는 배움에 대한 열망, 삶과 세계에 대한 호기심, 탐색과 도전을 위한 뜨거운 열정의 불씨를 키워가도록 성원하기 위해 마련한 우수 인재 발굴 프로그램인 ‘원광 아너스클럽’ 2021학년도 2학기 대상자를 선발했다.

지난 2020년 시작해 3회를 맞이한 원광 아너스클럽은 전공학과별 성적 우수자로 학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Dean’sList)과 활발한 대외 활동 참여를 통해 탁월한 성과를 거둬 대학의 명예를 높인 학생들을 추천받아 일정 기준의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2학기에는 성적 우수자와 교외 공모전, 학술지 논문 등재자 등 총 79명이 선발됐다.

원광 아너스클럽 학생들은 총장 표창장과 기념품을 전달받고 학부모에게 축하 서신이 발송되며, 명사특강 초청과 함께 성적표에 선발 내용이 표기된다.

또한 교내 해외어학연수프로그램 선발 가산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국제 학술지에 제1저자로 연구논문을 게재해 이번 학기 원광 아너스클럽에 선정된 이강민(바이오나노화학부 4학년) 학생은 “부족한 실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주신 윤석민 교수님과 연구실 구성원들 덕분에 훌륭한 논문을 게재할 수 있었고, 더불어 원광 아너스클럽 멤버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라며 “표면 플라즈몬 공명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광 아너스클럽을 관리하는 황보 경 교육혁신단장은 “원광의 미래를 밝혀주는 희망이자 등불인 학생들이 자랑스러운 원광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애교심을 바탕으로 소중한 꿈을 이루고, 세상으로 거침없이 뻗어나갈 수 있도록 원광 아너스클럽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혁신단은 원광 아너스클럽에 선발된 학생들에게 최근 총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특강을 통해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쿠팡
[AD]LG유플러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